서비스 소개

> 서비스 소개 > 서비스 이용안내

서비스 이용안내

  •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의 입지 및 업종선정을 지원하기 위해서 공단은 상가업소정보 데이터를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하고 있습니다.
    본 홈페이지는 개방된 데이터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.
    개방된 상가업소정보 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( www.data.go.kr) 에 접속하여 아래와 같은 절차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OpenAPI는 아래의 절차에 의하여 공공데이터포털(www.data.go.kr) 에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부정확한 상가업소에 대한 정보는 본 홈페이지 상단의 OpenAPI > 업소정보 변경요청 메뉴를 통하여 변경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.
Step1 회원가입 공공데이터포털 회원가입
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제공되는 상가업소 OpenAPI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.
Step2 개발계정신청 및 심의 개발계정(테스트계정) 활용 신청
회원가입 후 상가업소개방DB OpenAPI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개발계정 활용신청을 해야 합니다.
*개발계정이란? 실제 운영하기 전 API를 활용하여 테스트 및 개발을 하기 위한 단계
*개발계정이기 때문에 일일 트래픽(1,000건)을 초과하여 활용할 수 없습니다.
*심의에서 신청내용이 미완성일 경우 반려 또는 보류 될 수 있습니다.
Step3 서비스키 발급 서비스키 발급
개발계정을 신청하게 되면 심의를 거쳐 서비스키가 발급 됩니다. 서비스키는 1인당 하나만 발급 되며 서비스키를 통하여 모든 공공데이터포털 OpenAPI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.
*서비스키는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. (기존 서비스키 자동 폐기)
Step4 운영계정신청 및 심의 운영계정(서비스계정) 활용 신청
개발계정에서 테스트 및 개발 후 실제 서비스를 하기 위해서는 운영계정 활용신청을 해야 합니다.
*운영계정이란? 실제 서비스를 진행하기 위한 단계
*운영단계 신청 시 필요한 트래픽을 활용자가 작성할 수 있습니다.
*개발된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활용사례를 등록해야 합니다.
*심의에서 신청내용이 미완성일 경우 반려 또는 보류 될 수 있습니다.
*개발계정, 운영계정, 서비스키 등의 진행 및 활용정보는 공공데이터포털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맨위로 이동

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