서비스 소개

> 서비스 소개 > 상가업소 개방 DB 소개

상가업소 개방DB 소개

국내 유일의 정제된 통합 상가업소 정보로 경제에 도움을 드립니다.

  • 활용 중심의 데이터 개방, 상가 정보 신뢰성 향상, 데이터 품질 개선을 통하여 정비된 OpenAPI를 사용하여 창업 및 상가업소 정보 활용을 위한 서비스를 만들어 보세요.
    상가업소 개방DB는 시민이 직접 응용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개발하여 데이터 접근이 원활하고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된 API(Application Program Interface)형태로 원천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
국내 최대 2백만 여 건의 상가업소정보 실시간 제공

  • 네이버, SKT, 한국감정원, 현대엠앤소프트, VAN, 국토지리정보원 등 10개 구성원이 보유/관리하고 있는 국민생활과 밀접한 데이터를 개방함으로써 국민이 새로운 서비스와 경제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입니다.

    더 나아가, 상가데이터의 부정확성 및 정보 왜곡에 따른 과잉 창업 폐해 발생으로 인한 사회적 비용 발생에 따른 정확한 상가, 상권 변화 분석을 통한 과잉 창업 경고와 경쟁관계, 이력추적분석을 통한 준비된 창업 유도로 사회적 비용 절감과 신 사업 창출을 유도하고 있습니다.

활용하기 쉬운 다양한 형태로 상가업소개방DB 제공

  • 공공데이타포털을 통하여 상가업소 개방DB를 OpenAPI 형태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    통계수치조회, 목록조회, GIS(지도, 위치, POI, 행정권역, 영역(원형, 사각형, 다각형) 검색을 통하여 조회된 데이터는 다양한 형태(json, xml)로 제공하므로써 상가업소 개방DB를 보다 쉽게 활용하도록 지원합니다.

상가업소 개방 DB 활용

  • 개발자들이 보다 쉽게 상가업소 개방DB를 사용할 수 있도록 OpenAPI 활용가이드 및 매뉴얼을 제공하고 있으며, 궁금한 점을 Q&A 게시판을 통하여 쉽고 빠르게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.

    OpenAPI를 통해서 서비스화된 상가업소 개방 Data를 일반 시민들도 손쉽게 접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공공데이터의 제공 및 이용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데이터제공책임관(제12조)과 제공목록(제19조)을 아래와 같이 공표하며, 법률 제27조에 따라 제공목록에 포함되지 않은 공공데이터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정보공개제도 운영
정보공개 담당부서 : 경영지원실 법무지원팀
정보공개 담당자 : 대리 임소희(042-363-7534, thgml98@semas.or.kr)
맨위로 이동

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